반응형





인도에서 생활할때 결석으로 인해 응급실을 다녀온 후, 라임이 석회를 부시는 효과가 있다고 해서,

하루에 2L씩 라임물을 먹었던 기억이 있었고, 그것에 대한 그리움이 어느정도 있었습니다.

물을 많이 먹으려 하는데 다량의 수분 섭취는 체내의 불순물을 빼내는 효과가 있다고 해서 인데요.

근데 그냥 물은 맹~해서 라임 물이 그동안 많이 그리 웠는데, 라임 자체는 한국내에서는 인터넷을 제외하고는 구하기가 

그리 쉽지만은 않더라구요.


하지만 농산물 시장에서 발견한 이것! 라임 액기스를 팔고 있는 것이었습니다.

(저만 몰랐던게 아니길 ...) 소심







내용물은 라임쥬스 20%가 들어가고 구연산과 산화방지제가 들어가네요. 산화방지제라는 것은... 흔히 말하는 방부제 인데, 원산지 이탈리아에서 여기까지 오려면 어쩔 수 없었겠죠.... 이지만 그래도 혹시 몰라서 한번 찾아봤습니다. 메타중아황산 칼룸 이라는 방부제를요...




다른 자료도 확인해 본 결과 흔히 사용되는 방부제로서 어느 정도 먹는 것은 일일 섭취량에 비해 미미 하므로 크게 신경을 쓰지는 않는게 좋다고는 하는데, 구연산과 메타중아황산 칼륨을 고려해서라도 그렇게 많이 섭취하지 않도록 하는게 더 좋겠죠? 
앗싸




유통기한도 2014년 까지 이니 한병은 회사로 들고가서 업무하면서 먹으면 괜찮을거 같아 한병 더 샀었습니다.

저는 농수산물시장에서 한병에 약 5천원 후반대의 가격으로 구입을 했습니다. 

인터넷에서는 작은 사이즈는 1병에 2천원 제가 구입한 사이즈의 큰 사이즈는 3병에 1.2만원 정도 하는것 같네요.






반응형

+ Recent posts